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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스펜션

서스펜션 3편

오늘은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은  저번 1편에서 말씀드렸던 더블위시본 서스펜션과 거의 같은 구조입니다. 짧고,굵게 더블위시본 서스펜션에 대해 간략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더블위시본 서스펜션은 새의 뼈 처럼 생긴 암이 2개가 달린 서스펜션을 의미 합니다. 2개의 암이 상,하로 구성된 더블위시본 서스펜션의 장점으로는 고속주행이나 차체의 거동 비틀림등 억제가 잘되어 있으므로 다이나믹한 주행이 가능한 서스펜션이기 때문에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에 비해 성능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앞엔진 앞구동 방식(FF)의 경우 공간이 좁으므로 스티어링 회전반경이 커집니다 또한,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에 비해 가격이 비싸고,공차중량이 무겁고, 얼라이먼트 비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에 대해 간단히 정리를 드렸고 본문으로 들어가서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셔은 위에서 말씀드린 더블위시본 서스펜션 방식과 비교 했을때 어퍼암이 빠진 형태입니다.

맥퍼슨 스트럿의 특징으로는 댐퍼,스프링,어퍼암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더블위시본 서스펜션과는 달리 어퍼암이 없으므로 댐퍼와,스프링이 지지를 하는 것 입니다. 다음은 맥퍼스 스트럿 서스펜션에 대한 장점으로는 더블위시본 서스펜션에 비해 전체적인 크기가 작고 공간활용도가 용이하고,가볍기 때문에 가속할시,연비에 유리합니다. 단점으로는 더블위시본 서스펜션에 비해 승차감이 떨어지고 고속주행 안전성 또한 떨어지게 됩니다.

 

이상으로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왠지 느낌이 맥퍼슨과 더블위시본을 포스팅한 느낌? ㅋㅋ 1편부터 보신 분들은 복습 한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다음편에는 멀티링크에 대해 포스팅 할겁니다 기대해 주세요 ( 너무 큰기대는 하지 마시구요 ㅋㅋㅋ)

 

*추가) 혹시 아시는분 계시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예전에 현대,기아에서 더블위시본을 적용한적이 있나요?? 제원에서 본느낌인데 어떤차량이지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만약 아시는 분이 계시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왜 요즘에는 거의다 맥퍼슨 스트럿인지 잘 모르겠내요 원가가 올라가서 그렇겠죠?? 만약 다른이유가 있으면 알려주세요ㅎㅎ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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