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쌍용

티볼리 부분 변경 이라고 쓰고 풀 체인지 라고 읽는다!!

쌍용자동차 티볼리 페이스리프트에 대해 알아보기!! 기존 티볼리와 어떤점이 달라졌고, 장점, 단점에 대해 알아봅시다~~2015년 1월 쌍용자동차의 소형 SUV 티볼리가 국내 시장에 첫선을 보인 이후 약 4년 만에 페이스 리프트가 되었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티볼리를 좋아했던 차량입니다. 약간 미니 느낌도 나구요^ 이번에 페이스 리프트 되면서 디자인이 더 세련되고 ,강인하고,단단함,다이나믹 이러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번에 페이스 리프트가 되면서 가장 크게 바뀐점이 새로운 파워트레인이 적용이 된 것입니다. 쌍용차가 새롭게 개발한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26.5Kg/m를 발휘며 답답함 없는 경쾌한 주행이 가능하다 , 1.6리터 디젤의 경우 마력과 토크가 기존 티볼리에 비해 크게 상향되었다.

역시 파워트레인 뿐만 아니라 외관도 눈에 띄게 바뀌었습니다. 어떤점이 다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뿅!@

가장 크게 눈에 띄는 게 범퍼와 안개등이다. 신형 코란도에서 볼 수 있는 범퍼와 안개등이 일체형적인 느낌 , 더불어 주간주행등, 방향지시등, 로우, 하이빔 모두 풀 LED로 이루어져 있는 덕에 날카로운 이미지와 고급스럽고 다이내믹한 감성을 더했다. 

 

실내는 거의 풀체인지 급이라고 생각합니다. 운전을 하면서 조작하기 쉬운 센터패시아 차급에 적절한 크기 내비게이션 , 운전자에 대한 운전의 재미, 시인성 확보 10.25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등이 장착되었다. 

 

이상으로 티볼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생각 외로 바뀐 점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이렇게 상품이 좋게 나오다니.. 특히 실내 부분이 정말 맘에 듭니다. 곧 현대자동차 - 베뉴, 기아자동차 -셀 토스가 출시되는데 꽤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